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결말 vs 원작 웹소설 결말 차이는?

2022년 12월 25일 by 도리포1
728x90

마지막 1회 만을 남겨진 <재벌집 막내아들 > 시청률시청률 24.9%를 기록한 15회에서 '진도준'이 탄 승용차가 트럭에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고, 현장에서 진도준은 피를 흘리며 쓰러지면서 윤현우를 보면서 범인에 대해 말했는데, 원작 웹소설 결말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vs 원작 웹소설 결말 차이는?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결말 vs 원작 웹소설 결말 차이는?


<재벌집 막내아들>15회 줄거리, 결말 vs 원작 웹소설 결말 차이

<재벌집 막내아들> 15회 마지막 장면 줄거리 

16회 마지막 장면에서 '진도준'이 탄 승용차가 앞에 멈춰 선 트럭을 추월하지 않고, 잠시 기다리고 있는 사이, 뒤에서 쏜살같이 달려오던 다른 트럭이 진도준의 승용차를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 피를 흘리며 쓰러진 진도준의 눈에 들어온 사람은  놀랍게도 윤현우였습니다.

 

그리고, 피를 흘리며 쓰러진 '진도준'의 독백으로 흘러나오는 대사는 충격적이었고, 인정하고 싶지 않은 내용이었는데..

"예외가 없는 법칙이었다. 지난 생에 일어난 일은 이번생에서 기어이 일어나고야 말았다.. 그리고 날 죽인 사람은 나였다!!"

 

진도준을 죽인 범인이 정말로 윤현우일까? 하는 의문이 꼬리를 물면서  각종 커뮤니티와 유튜브 리뷰에서는 진도준을 죽이려 한 진범에 대해 다양한 추정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진도준 목수 '윤현우가 돕는다"

"작가가 숨겨둔 미친 반전, 마지막 회에서 진도준 살고, 이 사람 죽는다"

"이제는 과거가 보인다! 복수 16회 예고"

"마지막 회 정답.. 진도준은 죽은 것이 아니었다"

"윤현우가 진도준을 살린다"

"우리의 원수는 같은 놈이었어.. 도준. 현우 힘을 합쳐 복수한다" 

....

 

그렇다면, 원작소설에서의  결말은?

원작소설 웹툰 300회 이후에 나오게 되는데, 진도준은 서울대학교 법대 동기인 서민영과 결혼을 하고 쟁쟁한 큰아버지를 거짓꼴로 만들어 버리고, '윤현우'를 죽인 진영준(드라마에서는 진성준)을 감옥에 보내고, 순양그룹  회장직에 오르게 됩니다.

즉, 진도준은 죽지 않고, 할아버지 진양철 회장의 뒤를 이어, 순양그룹의 회장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난 후, '윤현우'가 죽었던 바로 그 장소 '몰디바의 절벽'에서  지난 생에서의 자신 '윤현우'의 넋을 위로하고 보내주면서, 앞으로 '순양그룹 회장 진도준'으로  살아갈 것을  할아버지 '진양철'에게 약속하면서 끝나는 장면이 결말이었습니다.

 

진도준을 죽이려 한 진범은 누구일까?

15회 마지막 장면에서 '진도준'의 독백에서 나온 자신을 죽인 범인은 바로 자신이었다는 생각은  '진도준의 오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진도준의 눈에 비친 진현우는 분명히 모자를 쓰고 전화를 하고 있는 것처럼 보였는데, '윤현우'가 트럭 기사와 함께 일으킨 사건이고, 진도준을 죽인 진짜 범인은 윤현우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진도준을 죽이라고 명령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이미 재벌집 막내아들 제1화에서 나왔던 진성준과 진영기의 대화를 감안해 보아야 합니다.

 

진성준은 아버지 진영기에게  "어떻게 저한테 이런 실수가 있냐고 그날의 사고 제가 모를 줄 알았냐?"라고 했었는데, 아버지는 가장 비참한 방법으로 자신이 수양의 주인이 될 자격이 없다는 사실을 알려준 것이라며 원망의 눈빛을 보냈던 진성준의 모습을 볼 때, '진영기'가 살인 청부업자를 고용하여 진도준을 없애고, 진성준에게는 비밀로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결국 진성준이 이 사실을  알아냈고 그나마 일말의 양심을 가지고 있었던 진성준이었기 때문에 상속권을 아예 포기해 버린 게 아닌가 싶습니다.


진도준만 없으면 뭐든지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할 수 있을 것 같고, 이렇게 아버지와 다툴 일도 없었을 거라고 많이 원망했겠지만, 그렇다고 사촌 동생을 죽여가면서까지  순양그룹 회장자리에  오르고 싶을 만큼 잔혹한 악마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진도준은 다시 살아날까? 결말 예측..

지난 15회  마지막 부분에서 '윤현우'와 '진도준'이 서로를 응시하는 듯한 모습이 나오면서 끝이 났습니다.

아마도 윤현우가 진도준을  병원 응급실로 데려가서 목숨을 구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진도준과 함께 있었고, 지난번 사고에서 진도준의 목숨을 구했던 '하인석'의 생사도 궁금한 상황인데, 함께 살아나서 보상을 받는 장면을 기대합니다.

 

사고 현장을 지켜보던 '윤현우'는 진양철을 존경했고, 진도준 또한  존경하고 있었기에, 눈앞에서 사고 현장을 목격한 '윤현우'가  진도준을 병원에 옮겨 구하게 되면서, 윤현우가 거기에 있었던 건 '진도준'을 죽이기 위해서가 아니라 살리기 위해서였다는 반전이 마지막 16회에서 일어날 것으로 예측합니다.

 

그런데 작가가 언급한 결말에 관한 소식에 따르면 최소 한 명의 인물이 죽음을 맞이한다고 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

진도준은 지난 생에서 머리에  총을 맞아 비참하게 죽은 윤현우가 환생한  진도준이기 때문에 이번생에서는 진영기와 진성준이 모두 죽게 되는 결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회에서 진영기가 혼수상태에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진성준은 매번 진도준에게 쓰라린 패배를 맛보고, 아내인 '모현민'에게 까지 열등감을 느끼면서, 모든 것을 내려놓겠다고 다짐하는 순간 삶의 의지를 잃어버린다는 이야기로 전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마지막 1회 만을 남긴 상태에서  시청률 24.9%를 기록한 <재벌집 막내아들 > 15회 마지막 장면의 줄거리와, 진도준이 탄 승용차가 트럭에 부딪히는 사고로 피를 흘리며 쓰러지는 현장에서 진도준 보게 된 '윤현우'에 대한 이야기, 자신을 죽이려고 한  범인..

 

재벌가를 중심으로 정. 재계의 사건과 계략 암투가 긴장감 그려낸 드라마 <재벌집 막대아들>은 넷플릭스나 티빙을 통해 언제든지 다시 보기를 할 수 있으니, 아직 못 보신 분들은 꼭 한번 시청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