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고양이 츄르를 좋아해-미노이.염따- 뮤비 리뷰,가사

2022년 02월 11일 by 도리포1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집에 있는  고양이를 위해, '츄르'를 찾다가  우연히 알게 된 래퍼 '미 노이'.'염따' 함께 만든  뮤비  '우리 집 고양이 츄르를 좋아해'에 대해, 가사와 함께, 간단한 리뷰글을 포스팅해봅니다. 재미있는 곡이고, 가사에 강한 메시지 담고 있는 전혀 새로운 음악인 듯합니다.(수정3.22일)

 

 

 

츄르먹는 고양이
우리집 고양이 츄르를 좋아해-미노이.염따- 뮤비 리뷰,가사-1


우리 집 고양이 츄르를 좋아해-미 노이, 염따- 뮤비 리뷰, 가사

'먼지'라는 이름의 터키쉬 앙고라 고양이 한 마리를 키우고 있고, 녀석이 원하면, 한밤중에라도 팻 마트에 달려가는 집사인데, 이 녀석이 오랫동안 즐겨먹던 츄르(굿밸런스 제품-참치 맛)를 보고, 시큰둥해하는 것 같아 '츄르'에 검색하던 과정에서 '우리 집 고양이 츄르를 좋아해'라는 음악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곡 의 제목에 함께 붙은 'feat 염따'라는 단어에 관심이 있어서, 찾아본 뮤비를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예상을 뛰어넘는 뮤지션-염따 의  우리 집 고양이 츄르를 좋아해

잠깐의 주제 밖 이야기 / 래퍼 '염따', '쿤타'

'염따'라는 래퍼는 지난해 12월  Mnet을 통해 방영된 '쇼미 더 머니'에서 '쿤타'라는 참가자의 프로듀서로 나오는 영상을 통해, 알게 된 래퍼입니다. 생긴 것과는 달리, 따듯한 마음을 지닌 음악인이라는 점에서, 매우 눈길이 갔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화제가 된 장면이 있었는데, 경연에 참가한 '쿤타'가 무대에 맞지 않는 철없는 행동을 보이며, 이미지를 깎아내리는 어이없는 행동을 보이자, 이를 못마땅하게 생각하던'염따'가 눈물을 보이는 장면이었습니다.

 

무대가 끝난 후, '염따'는 '쿤타'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쿤타 형은 내가 18살부터 선배이자, 친구였던 사이였었고, 나 보다 훨씬 훌륭한 뮤지션이었습니다. 저는 쿤타 형한테, 늘 얘기를 했었던 것이  "이상한 것 하지 말고, 형 음악을 해라" 했었다. 쿤타 형은 랩을 뱉는 순간, 너무 좋은 천재적인 목소리를 가진 뮤지션이에요. 어렸을 때부터 항상 질투의 대상이었고, 거기서 늘 스타였다. 별이 너무 반짝이다 보니, 욕심내는 사람들이 많았고, 본인도 자제하지 못했어요. 그래서 지금 이런 상황이 된 것입니다 " 

라며, 그가 흘린 눈물의 의미를 설명하기도 했었습니다.

 

예상을 뛰어넘는 뮤지션 '염따'

'염따'라는 래퍼를 보면, 첫인상은 매우 비호감적으로 보입니다. 짧게 자른 머리에 선글라스를 끼고, 이해할 수 없는 컬러풀한 복장에, 목걸이와 팔찌를 걸치고 있고, 거기에 어디 공포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금이빨 장식을 하고 나오지만, 그런 그의 목소리에는 세상을 향한,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 연민의 정, 편해지는 마음을 느끼게 합니다.

 

이번에 보았던 '우리 집 고양이 츄르를 좋아해' 뮤비는 '미 노이'라는 여성 래퍼와 함께 작사. 작곡을 하고, 함께 출연하여 만든 뮤직비디오인데,

이 뮤비에서 보이는 '염따'는 역시 또 대중의 예상 밖 허를 찌르는 뮤지션 '염따'를 증명해준 것 같습니다.

 

 '우리 집 고양이 츄르를 좋아해'   뮤비 리뷰 

'우리 집 고양이 츄르를 좋아해' 무비는 스튜디오에서 '고양이 츄르' 광고를 촬영하는 모델의 모습 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 시작과 함께, 후드티를 입고, 걸 크러시 한 분위기로 촬영장에 들어서는 여주인공 '미 노이'가  두 갈래로 길게 따 내린 머리를 하고, 중국 배우와 같은 모습으로 '고양이 츄르'를 들고, ..<가사삭제>  반복된 가사를 읊어나갑니다.

  • 장면이 몇 번 바뀌는데, 중국의 무협영화에서나 보았을 것 같은, 컬러풀한 의상과, 의자에 앉아서, "<가사삭제> ~~"를.

뮤비 1분 정도가 지나면, 드디어 '염따'가 노란색 점퍼와 바지를 입고, 손에는 '츄르'를 가득 들고  나타나서, 뜬금없이

"<가사삭제> 해 "를 이어갑니다.ㅎ

 

그러다가 장면이 바뀌어 공간이동이 된 후, 검은색 천장에서 수백 장의 5만 원짜리 지폐가 눈처럼  뿌려지는 장면이 나오면서 '염따'는

"<가사삭제> 해? "

그리고,

"온<가사삭제>  " 가 이어집니다.

 

이번 뮤비에서 본 '염따'는 유쾌한 그루브와 따뜻한 목소리로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보여준 것 같고, 늘 그렇듯,  연민의 정, 편해지는 마음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영상 링크 : ≫≫≫≫≫     '우리 집 고양이 추르를 좋아해' 뮤비 

음악,고양이 츄르
우리집 고양이 츄르를 좋아해-미노이.염따- 뮤비 리뷰,가사-2


♣노래 가사(접은 글) : '우리 집 고양이 츄르를 좋아해'

더보기

<가사삭제> 


 

마무리

고양이  '츄르'를 찾다가 뜻밖에 평소 관심 있었던, '염따'의 음악을 재미있게 감상했었던 것 같습니다.  래퍼 '미 노이'.'염따' 함께 만든  힙합 뮤비  '우리 집 고양이 츄르를 좋아해' 역시. 재미있는 곡이고, 가사에 강한 메시지 가 있는 새로운 음악이라고 봅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