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신청시 주의사항, 승인후 티스토리 셋업 체크

2021년 12월 01일 by 도리포1
728x90

'애드 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승인 신청 시, 필요한  티스토리 셋업 체크 사항에 대해  이 분야 전문가의 설명내용을 요약하여, 간단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승인 신청 시점 , 티스토리 셋업 체크

1.1 신청시점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쓰고 나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할 때, 그 시점은 글을 몇 개 정도 쓰고 나서 하는 것이 좋은지?, 또는 애드센스 거절 메일을 받고 나서 재신청은 어느 시점에 해야 되는지에 대해 많은 주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소 30개 정도의 글을 쓰고 나서, 애드센스 신청을 해야 하고,  거절 메일을 받은후에는 곧바로 재신청하지 말고, 1주일 정도 경과 후, 재신청하는 것이 좋다는 얘기가 많았는데, 전문가 이선생님의 조언은 이렇습니다.

  • 애드센스 최초 신청시점 : 5개 정도의 글을 쓰고 나서 신청 해도 된다.
  • 애드센스 재신청 시점 : 거절 메일 받은후, 즉시 재신청하고, 또 글을 쓰면 된다. 글을 좀 쓴 훈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는데, 거절이 오면, 기다리지 말고, 바로 또 신청, 불이익 없음 (판단은 로봇이 하기 때문)

1.2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주의점

승인을 위한 글쓰기 방법이 정해져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들이 실제 애드센스 승인에 도전해 보면서 경험적으로 취득한 정보에 에 의해서, 공통적으로 얘기되고 있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애드센스 신청계정 : 구글에 돈과 관련되는 계정은  1인 1 계정이어야 하며, 중복 계정이 되면 안 되고 (Google Admob, google Ads, Google Brand, Youtube, Google Developer) 가능한, Gmail을 사용한다.
  • 블로그 수정 문제: 일단 애스센스를 신청한 후, 카테고리 변경이나. 제목 변경 등의 수정 작업을 하지 않아야 한다. 물론 글을 추가하는 것은 좋은 것임
  • 구글 SEO 준수 : 구글 로봇이 인식하기 쉽게, 예쁘게 보이는 글이 아닌, 소제목과 리스트를 적절히 사용하는 등 구글 SEO에 맞게 글을 써야 하며, SEO에 맞게 썼는지 확인하는 것은 Bing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여, SEO 진단을 실시하여, 오류 수정을 한다.
  • 업로드 이미지 : 구글은 느린 것 싫어하기 때문에, 사진은 꼭 필요할 때만 넣고, 용량을 1M 이하로 하여, 로딩 시간을 줄여주어야 하며, 사진은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품질이 좋은 이미지를 사용한다.
  • 글자 수 : 구글은 긴 글을 좋아하지만, 주제에 일치하는 내용으로 1,000~1,500자를 쓰고, 맞춤법 검사 꼭 필요, 글만 써도 된다.

2. 애드센스 승인 후, 셋업 여부 체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 메일을 받고 난 후,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었는지를 체크하는 절차입니다.

  1. 기존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새롭게 나오는 멘트 "  먼저 웹사이트 URL을 입력하 주세요."를 확인한다.
  2. 주소를 입력하면,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르면 " ****. tistory.com/을 애드센스에 연결하기 위해서 확인해주세요"이렇게 나오면, 검토 요청을 누른다
  3. 이제 Tistory로 가서, 수익 탭에서 애드센스 연동을 확인하라는 얘기로 보면 된다. 원래는 필수가 아니었는데, 애드센스 관리와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연결이 돼 있어야 하니까, 확인하라고 안내 메시지가 나온 것임.
  4. Google AdSense/ 사이트/개요 : '사이트의 광고 게재 가능 여부 검토 중'이라고 나오면 제대로 된 것이다.
  5. 핀번호 입력 시 주소를 잘못 입력하여, 핀번호가 다른 집으로 가지 않도록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