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클릭을 부르는 <티스토리 블로그 제목> 10가지 방법

2022년 08월 24일 by 도리포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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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운영자라면 한 번쯤 고민하게 되는 검색사이트 노출과 함께 검색자에게 선택되어 클릭을 통한 수익형 블로그를 추구하게 되는데, 블로그 전문가 '굿세어' 님의 강의 내용 중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클릭을 부르는 <티스토리 블로그 제목> 10가지 방법을 간단히 정리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클릭을 부르는 <티스토리 블로그 제목> 10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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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광고 클릭을 부르는 <티스토리 블로그 제목> 10가지 방법


광고 클릭을 부르는 <티스토리 블로그 제목> 10가지 방법

티스 로리 블로그 방문자가 검색을 통해 클릭 후 행동은..

누군가 서 어떤 필요한 정보를 보기 위해서, 검색을 통해 블로그의 제목을 클릭하고 정보를 본다면 순서는 어떻게 될지 생각해 보면 대부분 아래와 같은 순서에 따라 정보를 확인하게 됩니다.

  1. 첫째; 제목을 저 본다.
  2. 둘째; 이미지를 쭉 보면서 훑어본다
  3. 셋째; 필요한 부분에서 그 내용들을 자세히 읽어본다.

 

여기서 주목 사실은 블로그 방문자는 첫 번째로 제목을 보고 난 후, 두 번째로 이미지를 훑어보게 된다는 것인데, 방문자는 시선을 가장 먼저 사로잡는 것은 큰 글씨나 이미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이미지 대신에 광고로 대체된다면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올라가게 되지 않을까요? 그렇게 하기 위해, 이미지 즉 사진을  광고로 바꾸면 되는데, 가장 쉬운 방법은  그냥 이미지를 넣지 않으면 된다는 것입니다.

 

사실 제 블로그에도 글 내용을 쉽게 설명하기 위해서, 이미지를 많이 사용했습니다만, 굿 세어 님의 이론처럼 이미지를 최대한 줄이고, 그 자리에 광고가 들어갈 수 있도록 글을 써봐야겠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실제 포스팅 테스트를 통해, 동일한 카테고리의 글에서도 광고 클릭률 ctr이 두 배 이상 증가하는 효과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물론 무조건적으로 이미지를 전혀 넣지 말라는 주장은 아니고, 글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이미지를 넣는 게 더 효과적인 경우 적절히 넣어서 포스팅도 하여야겠지만, 그렇지 않은 다른 포스팅은 이미지를 아예 넣지 않거나 섬네일 정도만 놓고 포스팅을 해보면, 클릭률의 상승과 함께 수익도 상승하는 놀라운 경험을 확인하였다고 합니다.

 

이미지를 최소화했을 시, 블로그의 로딩 속도를 빠르게 해 주기 때문에 seo에도 좋은 영향을 가져올 수 있는 효과도 있을 것 같습니다.

 

클릭을 부르는  티스토리 블로그  제목 쓰기  방법  10가지 

그리고 두 번째를 클릭하고 싶은 제목을 만드는 유형 10가지를 제가 알려드릴게요 좋은 제목을 짓는다는 건 내 콘텐츠에서 어떤 부분이 가장 매력 있게 어떻게 될지 고민하고 그것을 가장 잘 드러내는 표현을 신중하게 골라낸다는 뜻이죠.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호킹 제목 패턴이 10가지입니다. 

 

1. 리스티클 :  "~~ 하는 가지의 방법", "~법칙 ", " ~몇 가지 패턴" 

 

'리스티클' 이란 흩어진 있는 정보를 한 개의  주제로 묶어서 넘버링하여 리스트 형태로 제공하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이렇게 적어놓으면,  많은 정보 중에서 알짜배기 정보만 모아뒀다는 느낌이 들고 딱 이 몇 가지만 읽으면 될 것처럼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트렌드 : "Top 10", "요즘 유행하는"..

 

한국에서는 트렌드라는 제목이 강력한 영향을 주는데, 요즘 남들은 어디에 관심을 갖는 짚어주는 내용의 주제로 공신력이 더할 수 있는 요소가 있다면 더 큰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3. 한 방 정리 : "~만에 읽는 " , "A to Z", " ~의 모든 것 ".. 


비슷할 것과 같은 맥락으로 흩어진 정보를 한데 모아서 보여줬다는 점에서 많이 사랑받는 제목이며, 많은 시간을 들여서 극대화하는 주제를 한 방에 정리하여 둔 것 같아서,  이것만 보면 다 알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을 줘서 정보 탐색의 비용을 확 낮춰준다는 느낌을 받게 합니다.

 

4. 공백 이론  : "~의 비밀",  " ~의 진실 ", "~ 아세요?", "~에 대한 환상", "~의 진짜 의미" 


메시지를 전달하기 전에 독자에게 이 메시지의 필요성을 먼저 느끼게 만드는 방법으로, 독자의 지식에 공백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도록 질문이나 수수께끼를 던지는 것으로서, 평소에 너무나 당연하게 생각해 왔던 사실에 대해 의문을 갖게 하여 흥미를 유발하는 효과가..

 

5. 신선한 질 물 : " ~의 비밀", "~의 진실", " ~한 비결", " ~~ 아세요? ", "~에 대한 진짜 의미 "

 

공백 이론과 비슷하지만, 다른 내용입니다. 공백 이론이 내가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것에 균열을 내는 것이라면 신선한 질문은 아예 생각해 본 적도 없지만 흥미로운 질문을 던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비교 :  " VS", " A와 B의 차이는? "

 

비슷한 2개의 개념을 놓고 그 둘 사이의 공통점이나 차이점을 설명하는 제목입니다. 이때 비교하는 두 대상 중 하나 이상은 독자들이 평소에 관심을 갖던 것이나 많이 들어본 내용일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7. 이름 빌리기 :  유명 기업, 유행하는 사건

 

콘텐츠의 신뢰도를 높이기에 아주 좋은 전략이라 할 수 있고, 사람들이 관심 가질 만한 유명한 사례나 사람들이 포함되어 있다면 무조건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8. 방법론 : 프로세스, 단계, 하는 법

 

방법론은 꾸준히 인기가 좋은 패턴의 글 제목 쓰기입니다.

 

9. 타기팅 :  " ~위한 "

 

특히 도움이 될 것 같은 사람과 상황을 짚어주면 이건 나를 위한 글이구나 하고 관여도가 높아지는 글 제목 쓰기입니다.

 

10. 당위성 부여하기 : "절대 하지 말아야 할 ~ ", " 꼭 해야 할 ~ "


지금 내용을 안 보면 손해 볼 것 같거나, 아니면  이걸 보지 않은 나만 뒤처지는 느낌을 주는 제목으로서, 사람들이 클릭을 많이 유발할 수 있는 제목입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라면 한 번쯤 고민하게 되는 검색사이트 노출과 함께, 검색자에 의해 선택되어 클릭을 위해, 구글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클릭을 부르는 <티스토리 블로그 제목> 10가지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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