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추천-레이디가가 주연 <스타이즈본> ost 명곡 'Shallow' 를 생생하게 감상할수있는 인생영화

2022년 10월 18일 by 도리포1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한 가을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 주말에 가을 음악과 함께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넷플릭스 영화-레이디 가가와 브레들리 쿠퍼가 함께 부르는 ost 명곡 'Shallow'를 가장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인생영화 <스타 이즈본>에 대해 간단히 정리합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레이디 가가 주연 <스타 이즈본> ost 명곡 'Shallow'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인생영화

스타이즈본
넷플릭스 영화추천-레이디가가 주연 <스타이즈본> ost 명곡 'Shallow' 를 생생하게 감상할수있는 인생영화-레이디가가

 


레이디 가가 주연 <스타 이즈본> ost 명곡 'Shallow'

영화 <스타 이즈본 > 줄거리, 잭슨과 엘리의 만남은..

'잭슨' (브레들리 쿠퍼)은 유명한 록 스타이지만 시작부터 매우 흔들리며, 지켜보기에도 매우 위태로운 모습을 보입니다.  붙잡아주지 않으면 당장이라도 무너질 것처럼 휘청거리고, 알코올과 마약에 중독된 중독자의 처참한 모습입니다.

 

무대에 오를 때마다 입에 약을 털어 넣어야 하는 '잭슨'.. 이미 슬럼프에 빠져버린 그는 더 이상 무대에 오르는 것이 즐겁지 않은 것 같고, 음악보다는 마약과 술에 취해 살고 있는 날이 계속되는데..

 

어느 날  공연이 끝나기 무섭게 술을 찾아 우연히 들른 어느 술집에서 가수 지망생 ‘엘리(레이디 가가)’ 의 공연을 보면서 잭슨은 오랜만에 벅차게 복받쳐 오르는 감정을 느끼게 되고.. 급기야 '엘리'의 분장실까지 찾아서 호감을 드러내 보입니다.

 

자신이 만난 음악 쪽 사람들이 그녀의 코가 너무 커서 안 될 거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결국 가수의 꿈을 접었다고 말하는 ‘엘리’를 향해, '잭슨'은 그렇지 않고 너무 예쁜 코를 가졌다고 말하면서, 직접 만져보기까지 합니다.

 

그날 저녁 주차장 모퉁이에서 '엘리'가 직접 만들었다는 노래를 ‘잭슨'에게 들려주는데.. 잭슨은 이미 그녀의 스타로서의 재능을 간파했고, 그는 ‘엘리’가 다시 꿈을 좇을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하기 시작합니다.

 

‘잭슨’의 도움으로 한순간에 탑스타가 되고, 드디어 메이저 기획사의 러브콜까지 받게 되고,  싱글 앨범 발매를 위한 엄청난 스케줄을 소화하게 되는 ‘엘리'..

 

그녀는 ‘잭슨’에게서 완벽히 독립해 슈퍼스타로 거듭나게 되는 반면, ‘잭슨'은 점차 세상의 관심 밖으로 으 멀어지게 되는 상황이 오자..‘잭슨'은 모든 상황을 그냥 받아들입니다.

 

다만, ‘엘리’에게 폭언을 퍼붓기도 하고 싸우기도 하지만, 결코 ‘엘리’를 자신만의 것으로 잡아들 여고 하지 않으면서, 자신이 그녀에게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받아들이기 시작합니다.

 

영화 '스타 이즈본’ 은’ 잭슨’의 아픔과, 무너지는 이유를 장황하게 설명하는 내용을 포함시키고 있는데...'잭슨' 은 '그래미 추모 공연'에 초대되었지만, 그 공연에서 새파란 신인가수에게 빼앗기고, 옆에서 기타 연주자로 무대에 서야 하는 굴욕을 경험하게 됩니다.

 

반면, 아내 ‘엘리’는 그'레미 신인상'을 수상하게 되는데, 시상식에서 남편으로서 역할을 하려던 욕심이 치명적인 실수로 일으키게 되는데..

비틀거리며 무대에 겨우 올라선 ‘잭슨'이 바지에 오줌을 싸고 기절하며 망가지면서 아내 '엘리'의 그래미를 망쳐버리게 되면서, 죽고 싶을 정도의 치욕감을 느끼면서, 크게 무너져 내리게 되죠.

 

그럼에도  ‘엘리'는 이런 '잭슨'을 여전히 사랑하고 있고,  '잭슨' 역시 음악이 있으면 살아갈 수 있는데도 끝내 그는 자살하고 마는데...

영화의 결말이 못내 아쉽고 허무하게 느껴집니다. 

 

잊을 수 없는 최고의 명장면…Shallow 라이브 무대

영화 '스타 이즈 본' 최고의 명장면은 '잭슨'의 공연 무대에 갑자기 초대받은 '엘리'가 '잭슨'과 함께  'Shallow'를 부르는 장면입니다.

 

잭슨’은 무명의 ‘엘리’를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자신의 공연을 이용하기 위해, 사람을 시켜 ‘엘리'를 공연장에 데려오게 하는데..

‘엘리’가 공연장에 도착한 것을 본  ‘잭슨’이  잠시 공연을 멈추고, ‘엘리'에게 다가가서 함께 부를 것을 요청하며, 손을 이끌었지만, 자신이 설 자리가 아니라고 생각했던 ‘엘리’는  무대에 오르는 것을 한사코 사양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잭슨'이 혼자서 연주를 시작하는  그 곡은 놀랍게도, 두 사람이 처음 만났던 날 ‘엘리'가 ‘잭슨'에게 들려주었던 바로 그 곡이었습니다.

“Tell me something girl. Are you happy this modern world?   Or do you need more? 

  Is there something else you’re searching for? “

 

자신이 만든 'Shallow'의 '잭슨' 파트가 끝나갈 즈음, '엘리'는 가슴속 열정이 끌어 오르면서, 이끌리듯 마이크를 잡습니다.

“Tell me something boyboy. Are you happy this modern world?

 

‘엘리’가 무대를 압도하며, 접었던 날개를 펴고 비상하는 것이 마치 신데렐라가 구두를 얻는 순간과 다를 바 없는 최고의 명장면이었습니다.

 

영화를 보고 난 이후,. 문득문득.. “Tell me something girl. Are you happy this modern world?

라는 가사가 머릿속을 감돌게 합니다. ^^


레이디 가가 주연의 <스타 이즈본>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영화 '스타 이즈본' 은 사실 '윌리엄 웰번'이라는 감독이 1937년에 만든 '스타 탄생' 이 바로 오리지널 영화가 있는 작품입니다.

저의 기억 속에는 1976년 당대의 디바 ‘바브라 스트라이잰드'와  컨트리 뮤지션 ‘크리스 크리스토퍼슨’의 ‘스타 이즈 본'이었는데, 이번에 이 이야기를 42년 만에 리메이크하며 ‘레이디 가가’와 연출자로 돌아온 배우 ‘브레들리 쿠퍼’의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화 ‘스타 이즈 본'이 필수적으로 넘어서야 하는 관문은  무명의 ‘엘리’가 어느 날 갑자기 유명가수 ‘잭슨'을 뛰어넘는 스타로 탄생시키는 것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관건이 되는 것은 ‘엘리’의 스타로서의 재능을 관객에게 납득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음악이라는 장르는 이러한 이야기 전개가 비교적 쉬운 장르라 할 수 있고, ‘엘리’ 역의  ‘레이디 가가’ 자체가 너무나 뛰어난 가수이며,

지켜보는 관객으로 하여금, ‘엘리’(레이디 가가)의  소름 끼치는 가창력은 이 영화 최대의 장점입니다.

 

주인공의 마음을 담긴듯한 가사 내용이, 레이디 가가의 가창력으로  듣는 내내 오싹오싹하고 있는데, 이것은  ‘레이디 가가’의  재능과 팝스타로서의 역량이 제대로 드러난 때문일 것입니다.

 

뻔하고 흔한 스토리의 영화지만, 그래도 상당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 주인공을 맡은 배우는 '브레들리 쿠퍼'는 이 영화의 주연뿐만 아니라, 연출까지 겸하고 있지만, 완벽한 절제 통해, 자신보다도 여주인공  '레이디 가가'를 드러내는 데 집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shallow
넷플릭스 영화추천-레이디가가 주연 <스타이즈본> ost 명곡 'Shallow' 를 생생하게 감상할수있는 인생영화-공연모습

 


 

마무리

이상으로 쌀쌀한 가을 주말에 가을 음악과 함께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넷플릭스 영화-레이디 가가와 브레들리 쿠퍼가 함께 부르는 ost 명곡 'Shallow'를 가장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인생영화 <스타 이즈본>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편안하고 좋은 밤 되시길 기원합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